본문 바로가기

¤ 자유롭게

[5월]요즘의 근황 - 야근 좀 그만 합시다!


요즘 포퐁 야근이에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야근! 그만 좀 합시다 야근!

항상 이런 식이에요. 지쳐서 기력없어 창작하기 힘들 땐 다른 일도 없어요. 그런데 이제 기운을 좀 차리고 뭔가 만들어 볼까 하면 일이 터져요! 시험이든, 이런 일이든! 이건 제 복일까요? 원래 그런건가요?


방사능에 대한 포스팅은, 공부만 줄창 하다보니 좀 깊게 들어가버렸습니다. 아직 정리가 안되었어요. 사실 요즘엔 손을 놓았어요.. 분명한건, 요즘 포스팅되고 뉴스에 드러나는 내용들이 '모두 옳은것은 아니구나!'는걸 배운 것이에요. 잘못된 정보를 배제하고, 쉬운 정보들만 쉽게 전달하려는 계획은 정말 큰 계획이었어요. 겨우 3편짜리 포스팅인데도 말예요! 잘 쓰여지면 재미있을텐데, 계속 미뤄지고 있습니다.





최근 연재를 시작한 만화 <Hello,C?>는 별 탈 없이 연재되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재미가 없다는거에요. 적어도 흥미진진하게 흘러가진 않네요. 잔잔하게. 불만스럽듯 꿈꾸듯 툭툭 던지기만 하는 불친절한 만화가 되고있습니다. 그런데, 끝까지 저렇게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글은 리데아 커뮤니티에 올리고 있습니다. 나름 잘 운영되고 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축적되었어요.. 자발적으로 가입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고있구요. 문제는 '참여'가 저조하다는 것이에요. 서로간에 댓글을 다는 문화가 정착되지 않았어요. 서로 좀 더 친해지고, 서로간에 댓글을 달며 안부도 묻고, 생각도 더 활발히 나누었으면 좋을텐데 말예요. 아직 원하는 대로 이곳을 운영할 만큼 발전하려면 한참 멀었습니다. 참여 부탁드려요! http://rlidea.com


북큐슈 여행기는 사실 끝난게 아니에요. 중요한 내용은 전부 다 올렸지만, 마무리가 되지 않았어요. 4박 5일 여행중 마지막인 5일은 빠져있지요. 이 역시 얼른 마무리짓고 싶지만..6월 중순 이후로 미뤄야 하겠어요. 워낙 정신이 없어서..


그래도 6월 중순 이후에는 상대적으로 정신적 여유나 시간이 많이 날 것 같아요. 그때까지는 예전만큼의 글은 쓰기 힘들겠어요. 헬로,C?는 계속 그리겠지만 말예요.


이리저리 바쁜 5월입니다. 제네시스 파크 님의 말씀대로 가정의 달의 뜻이 '가장 정신없는 달'인 것 같아요.

아이고, 이런 5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