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즐기며/게임

록맨 온라인..기대 반 불안 반


네오위즈에서 발표한 록맨온라인 소식.
록맨이라는 게임타이틀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신작의 소식은 정말 반가웠습니다.
하지만..국내 온라인게임을 해봤으니 불안한 마음이 드는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퀘스트 등으로 노예처럼 끌려다니는 고통스러운 플레이..아, 이런건 정말 싫어요.


이번에 공개된 '케릭터'는 역시 록맨X시리즈의 X와 Zero.
오리지널, X, Zero, 에그제, Dash, ZX, 유성 등등의 수많은 록맨 타이틀 중 국내에서 게임으로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건 아무래도 록맨X시리즈였지요.

에니메이션으로는 록맨에그제가 아이들에게 어필이 되었었지만.


 -'록맨 온라인'은 3D 횡스크롤 액션RPG로 구현될 예정이며, 원작의 핵심적인 재미요소였던 '트랩(특수지형)'과 '액션'의 느낌을 100% 유지할 계획.

 

사실 얼마전에 했던 '엘소드'라는 게임도 록맨과 비슷한 플레이방식이어서 했던 것이었는데. 록맨이 온라인화 되어 '기대하는'방향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면 즐겁겠습니다.

 

 - 향후에는 록맨 온라인의 추가 일러스트와 게임의 실제 스크린샷 등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방침
 - "록맨 온라인은 RPG의 특징을 살려 끊임없이 진화하는 캐릭터와 다양한 스테이지를 추가, 기존 록맨 팬과 액션RPG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 

어떤 게임이 될지는 스크린 샷을 봐야 판단할 수 있겠군요. 본 시리즈에서 캐릭터의 진화는 '새로운 무기의 획득'이 가장 중요한 관건이었습니다. 체력이나 속도 등의 변화가 없더라도 새로운 무기를 획득하여 공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지면 위기상황을 훨씬 쉽게 대처할 수 있지요.

그런 무기들을 '캐쉬아이템'식으로 낸다면..유쾌하진 않을것 같군요. 하지만 파츠, 특수무기등등을 캐쉬식으로 낸다면..구조는 확실할것 같습니다. 아 이런..

온라인이다 보니 PVP시스템도 기대가 됩니다. 절대적으로 컨트롤의 싸움이 된다면야, 실제 록맨시리즈에서 느꼈던 '무시무시한 적의 공격을 피해가며 조금씩 조금씩 데미지를 입히다 결국 승리하는'그 끈기가 필요한 플레이. 그런 플레이를 하는 사람 둘이 맞붙게 된다면 어떤 전투가 나올까. 기대가 됩니다.

어찌되었든, 록맨 팬들은 이걸 플레이 하고, 어떻게든 원하는 방향으로 끌고 갈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