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배우고 찾으며/IT 세상의 노하우

[Win] DVD Shrink를 이용해 DVD를 추출하자


DVD Shrink on Windows



DVD는 고용량을 저장할 수 있는 편리한 저장매체이지만, DVD리더기가 없으면 읽을 수 없다. 넷북, 맥북에어 등의 기계에선 제품의 경량화를 위해 ODD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DVD롬이 있어도 읽을 수 없고, PMP나 타블렛PC에서 영상을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다. 이때, DVD Shrink를 사용해보자. DVD Shrink는 DVD-rom의 내용물을 추출해서 저장해준다. 불법공유에 이용하진 말자.


프리웨어이며,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다음 자료실에서 DVD Shrink v3.2.0.15 다운받기


DVD를 디스크에 넣은 뒤, Open Shrink를 실행해보자. (물론 순서가 달라도 상관없다.)



아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사용법도 간단하다.

Open Disc를 누르면 DVD를 넣은 드라이브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온다. OK를 누르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Menus폴더는 말 그대로 '메뉴' DVD를 정상적으로 실행했을 때 나오는 메뉴 파일이다. 동영상만 추출할거라면 체크를 해제해도 된다.



Back up!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Select backup targer에선 저장할 파일 형식을 묻는다. 폴더로 저장할 것인지, lcd로 저장할 것인지 선택하자.

Selet target folder for DVD output files 는 추출한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정한다.



확인을 누르면 알아서 추출한다.


추출한 파일을 그대로 DVD에 구우면 완벽한 카피가 된다. 파일을 인코딩하여 휴대기기에 넣을 수도 있고, 그대로 넷북등에 옮겨 감상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