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배우고 찾으며/IT 세상의 노하우

여러개의 구글 캘린더를 ical 과 iOS달력에서 보기


여러개의 구글 캘린더를 Mac, iOS 캘린더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캘린더 생성

구글에 로그인한 뒤 구글 캘린더로 접속합니다. ( https://www.google.com/calendar )


그림과 같이 좌측의 '내 캘린더'를 클릭하여 새 캘린더를 만들어 봅시다.

(다른 캘린더로 구독하는 캘린더에도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원하는 이름과 설명 등을 채워넣고,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하여 달력을 생성합니다.



2. 동기화

google.com/sync 로 접속합니다.



캘린더 > 휴대기기와 동기화 > Apple 기기 동기화  로 이동하면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 중

"기기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다음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https://www.google.com/calendar/syncselect "

에 주목합시다. 꼭 iOS 기기로 접속하지 않고 Mac으로 접속해도 됩니다.


iCal 혹은 iOS 캘린더로 보고자 하는 달력에 체크하고 저장합니다.


이로서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잠시 동기화가 되길 기다렸다가 각 기기의 캘린더를 살펴봅시다.



Mac 의 iCal


iPhone의 캘린더


iPad의 캘린더



모든 기기에서 구글 캘린더가 적용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응용방법

스크린 샷을 보시며 눈치채셨겠지만, 구글 캘린더로 [대한민국 기념일]을 구독한 뒤, Mac/iOS 와 연동시키면 기본 달력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념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등의 비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과 캘린더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음력 달력도 직접 만들거나 '다른 캘린더'로 구독하여 사용할 수 있지요.

이처럼 응용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각자 연구해봅시다.



ps.

iOS는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 계정추가 > G-mail 로 계정을 등록한 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도 iCal의 환경설정에서 구글 계정을 등록해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