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C?>가 너무 불친절하다는 생각을 계속해왔습니다.

<Hello,C?>에서는 때때로 서술자와 시점이 바뀝니다. 앞으로도 시점이 정신없이 계속해서 이동할 것입니다. 말 수도 적은데다가, 그림도 휘날린 것이기에, 또 특별히 플롯을 짜고서 그리던 것이 아니라 생각이 떠오르는 대로 막 그려낸 것이기에 시간 순서가 뒤죽박죽입니다.

전체 이야기를 알고 있는 저야 어떤 이야기인지 알지만, 독자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보는 사람이 별로 없을 테니 설렁설렁 그려봐야지, 하고 불성실하게 시작한 연재인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만화를 봐주시기에 계속 이렇게 무책임하게 연재해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해 옛 화수들에게 부제목을 부여하고, 막연하게 머릿속에만 가지고 있던 이야기를 종이위에 정리해서 그려내려 합니다.

때문에 좀 늦어지는 것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이미 올린 것들에 대해 변형을 가하는 등의 일이 없도록, 좀 더 생각하고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화 - 모두의 기억
2화 - C의 기억
3화 - C의 기억(2)
4화 - C의 기억(3)
5화 - C의 기억(4)
6화 - M-EM0121의 기억


또, <Hello,C?>는 원래 먼저 그리려고 했던 <마이노이드 - The apple>이 잘 진행되지 않아서 예전에 묵혀두었던 한 이야기를 그려내던 것이에요. 그런데 <The apple>의 콘티작업이 얼추 끝났습니다. 때문에 우선은 <The apple>을 먼저 그려보려 합니다.



<The apple>은 <Hello,C?>보다는 좀 더 구성이 괜찮을거에요. 언제까지 그려낼 수 있을지는 사실 잘 모르겠지만, 꼭 그려서 올릴테니 기다려주세요 :)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s://moekyung.tistory.com BlogIcon 모큥 2011.07.02 1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흐아아..할수없지요...!
    휴재인만큼..더 좋은구성 기대할꺼에요..!

  2. Favicon of https://angelist.co.kr BlogIcon Angel. 2011.07.11 0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죽기 전에만 볼 수 있다면(응?) 전 좋습니다 ㅎㅎ
    The Apple도 기대되는군요
    사실 센텔 님 이야기라면 전부 즐거워요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