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배우고 찾으며/내가 찾는 길

SCIENTIST

사이언티스트. 과학자.

자연의 흐름을 이해하고, 확고한 사실을 근거로 하여 객관적 - 보편적으로 체계화한 지식을 연구하는 자.

우리는 그들을 과학자라고 부른다.

...

나는 어리고 배움이 짧아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내가 지금까지 읽고, 듣고, 보아온 것들을 돌이켜 보면

그들이 찾으려 했던, 내가 알고자 했던

'커다란 하나의 법칙'은

없다.

이 세상은 커다란 흐름에 의해 흘러가지만,

그것이 '절대진실'인 '커다란 하나의 법칙'이 되지 않는다.

나와 나. 너와 너. 개인과 개인. 여럿과 여럿. 작은 법칙과 법칙..

상황에 따라서 때로는 거짓이 되고

때로는 진실이 되기도 하며

그 '작은 존재'에 하나하나의 '작은 사건'들이 '여러 법칙'들에 의해 일어남에 의해

세상을 그렇게 굴러가듯이 앞으로 흘러간다.

그렇게

세상은 완벽하지 않음을 모아 둠으로써 완벽하게 흘러가고 있다.

모순, 오류을 껴안은 체 전혀 모순되지 않는, 전혀 모순이 없는 자연을 만들어 낸 창조주.

대단하다.

그렇기에 이곳은 아름답다.

...

과학자.

그 아름다은 흐름을 좀 더 가까이에서, 더 자세히, 더 잘 보려 하는 자.

우리는 그들을 일컬어.......

ps.

쓴지 쫌 된 일기.

갑자기 쓰고싶어져서 휘릭


'¤ 배우고 찾으며 > 내가 찾는 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저리] 학문의 아름다움. 그리고 변질되어 일그러진 공부의 의미.  (13) 2009.12.16
대학 中  (4) 2007.08.01
[주저리].젠장  (4) 2007.04.14
[주저리]어느날.  (0) 2006.12.09
  (1) 2005.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