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즐기며/게임

록맨25주년 기념 팬 메이드 워크


Fight Rockman! For everlasting peace! Legends Never Die!

우리는 아직 영웅을 잊지 않았다.


록맨X7 이 평판이 나빴던 2003년 이후 큰 사고를 안 쳤던 캡콤이 연초에 스대철 메가맨부터 시작해서 록맨 온라인 개발 취소, 록맨 대쉬 3 개발 취소, 와이리 성우 아오노씨 별세, 나온다는 신작은 록맨 크로스오버(결국 해는 넘어가고).. 록맨 25주년인 2012년은 전에 없던 나쁜 소식이 잔뜩 생긴 한 해 였습니다.


오피셜 소식은 좋지 않았지만, 팬들은 팬 게임, 팬 무비, 팬 뮤직 등으로 나름대로 록맨의 25주년을 기념했습니다. 그중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팬 게임은 저번에 소개한 바 있으니, 영상과 음악을 소개합니다.




Megaman X Fanimation by Shane Newville

호쾌한 전투씬의 팬 무비입니다. X버스터 뿐 아니라 체술을 이용하는 전투가 인상깊습니다.




X-Buster (feat. team.ROCKMAN HOLIC) Music Clip

사운드홀릭의 X-Buster 앨범 영상입니다. 앨범은 발매되었는데 어떻게 구하는진 잘 모르겠네요.



Mega Man X - Maverick Rising (Trailer) [Jose the Bronx Rican, Drew Gourley]

록맨X의 OST를 리메이크한 팬 뮤직의 트레일러입니다. 아래 주소에서 앨범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maverick.ocremix.org


전에없던 고퀄의 팬 메이드 워크가 잔뜩 나와서 오피셜은 암울했지만, 재미있는 컨텐츠를 많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캡콤도 좀 더 분발해 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