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야기를 찾아/글 이야기

보라빛 소가 온다




2008년은 어떠셨나요?

나름의 계획들이 진전이 되었나요?




올해는 소가 주인공이라네요

그런 의미에서 우연히 발견한 책 하나 소개 [..]

보랏빛 소가 온다1,2



보랏빛 소가 온다 2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세스 고딘 (재인, 2005년)
상세보기



추천사는 이렇군요

“보랏빛 소가 되기 위해 여러분이 만드는 상품은 리마커블(Remarkable)해야 한다.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한 것이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래야 시장에서 살아남는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이러한 사실을 이해시키고,
여러분의 제품을 ‘보랏빛 소’로 변형시키기 위한 전략, 전술을 가르쳐 주고 있다.”
 -신현암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마케팅의 핵심은 차별화다. 세스 고딘은 이 책에서 차별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차별화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리마커블’이라는 개념을 창시했다.”
- 김병도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세스 고딘은 현존하는 가장 직관적인 마케터일 것이다. ”
- 랜달 로텐버그, ‘Where the Suckers Moon' 저자

“한계에 도전하라!”. “‘아주 좋군’에 만족하지 말라!”등 그의 폭넓은 조언은 매우 훌륭하고 시기적절한 것이다.“
- 퍼블리셔즈 위클리

“정말로 가치있는 것을 만들어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성명서이다.”
-아마존 서평

“단지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책이 아니다. 모든 이들의 일상생활에 적용되는 얘기다. ‘리마커블해짐으로써 당신과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켜라’라는 부제가 붙어 마땅하다.”
-아마존 독자

“퍼플카우는 마케터들이 수많은 제품들 중에서 자기 제품을 차별화하고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알려주는 매혹적이고 재미있는 책이다.”
-리 앤 댈리, ESPN 마케팅 수석부사장 [인터파크 제공]

.............


수많은 사람들 - 대중들 - 이 좋아하는 상품은
어쩔 수 없이 그냥 평범해 질 수 밖에 없다.
무난한 디자인,무난하게 컨퓨젼된 기능,무난한 가격..
 
가장 안전한게 실은 가장 위험하다.
가장 좋은게 실은 가장 나쁘다.


대새를 따르기보다는

자신을 차별화 시켜야 살아남는다.

뭐, 그런이야기네요.




입장이 한곳으로만 쏠릴까봐 '무난한 삶'을 권하는 책도 소개하려 했는데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애초에 '무난한 삶'이 정의하기 힘든 까닭일까요.


하지만 다들 어렴풋하게 알고있죠.

경제적으로 무난하고, 관계도 무난하고, 성격도 무난하고...이런것이 어떤것인지


대부분의 책들은 무난한 삶 보다는 역동적인 삶을 살아라고 조언합니다.

사실, 뭐가 더 좋을지 잘 모르겠어요.

이렇든 저렇든 그것도 하나의 방법이요, 하나의 인생일텐데.

게다가, '무난한 삶'을 사는것도 힘이 든다고 하니까요.

아니, 어쩌면 '무난한 삶'이란걸 사는게 더 힘드려나요.







다들 새해 계획 새우셨나요?

올해는 어떻게 보낼까요.


무난하게? 혹은 리마커블하게?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ㅂ'











'¤ 이야기를 찾아 > 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러운 종살이 말버릇' - 그거 재밌는 표현이군  (2) 2009.12.19
Invictus - William Ernest Henley  (2) 2009.12.14
베르나르 베르베르 - 신  (9) 2008.11.25
시인의 검  (1) 2008.09.28
실낙원  (0) 2006.10.29